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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 전자상거래와 국내 전자상거래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1. 다국적 전자상거래 과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절차가 복잡하다.세관 통관, 검사 검역, 외환 결산과 세금 납부 환급 등 절차를 거쳐야 한다.

2. 물류 시스템이 복잡하다.다국적 전자상거래의 물류 길은 멀고 물류 시간이 길며 배달 시효가 확실하지 않고 화물 손실률이 높으며 물류 정보 시스템은 더욱 복잡하다.

3. 물류 기업의 자질 요구가 높다.원가를 낮추고 규모 경제 효과를 고려하기 위해 다국적 전자상거래 회사에 종사하다

[https://www.lazada.cn/about] 비교적 강한 소프트 하드웨어 조건이 필요하고 그 자질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대외 무역 판매자는 수령 시효를 확보하기 위해 4대 택배 거두에게 고액의 배송비를 지불해야 한다.

4. 국제 지불.전 세계 속매통, 알리바바 국제역 회원 자격을 취득한 후 국제 알리페이를 신청한 후에야 규칙에 따라 조작할 수 있다.

국내 전자상거래 거래 과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업무 절차가 간단하다.통관 신고, 수출입 검사 검역 등 절차가 필요 없다.

2. 물류 효율이 높다.택배 방식으로 화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운송하면 길이 가깝고 시효가 강하며 화물 손실률이 낮다.

3. 물류 기업의 자질 요구가 높지 않다.물류 업무에 종사하는 기업은 국내의 상응하는 자질 요구에 부합하면 되고 판매자의 상품 배송 방식은 선택 공간이 넓다.

4. 국내 결제.고객은 자국 내에서 은행카드 한 장을 발급하거나 알리페이, 위챗을 개통하면 지불할 수 있다.

2. 거래 주체 차이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

[https://www.lazada.cn/ecosystem]의 거래 주체는 서로 다른 국경의 주체로 국내 기업이 해외 기업, 국내 기업이 해외 개인 또는 국내 개인이 해외 개인에 대한 것일 수 있다.이런 거래 주체는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고 서로 다른 소비 습관, 문화 심리와 생활 풍습이 있기 때문에 다국적 전자상거래(예를 들어 동남아 상점)를 요구한다.

[https://www.lazada.cn/news/2] 자 짠다

[https://www.lazada.cn/)국제화에 대한 데이터 도입, 광고 홍보 마케팅, 전자상거래 해외 입소문

[https://www.lazada.cn/story] 외국 현지 브랜드 인지 등과 더욱 깊은 이해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외국 무역, 인터넷, 판매 체계와 소비자 행위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현지화된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

국내 전자상거래의 거래 주체는 일반적으로 국내에 있는데 국내 기업이 기업, 국내 기업이 개인 또는 국내 개인이 개인에 대한 것이다.

[https://cms-platform-prod.oss-cn-hangzhou.aliyuncs.com/uploads/pictures/1652931403603image.png]

3. 거래 리스크 차이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행위는 서로 다른 국가에서 발생하고 각 국가의 법률이 다르기 때문에 국제 경제, 정야, 거시적 환경과 각국 정책의 영향을 받기 쉽다.현재 저부가가치, 무브랜드, 품질이 높지 않은 상품과 가짜가 다국적 전자상거래 시장에 넘쳐나고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지적재산권 분쟁을 일으키기 쉬우며 후속적인 사법소송과 배상은 모두 매우 번거롭다.

국내 전자상거래는 그렇지 않다. 그 행위는 같은 국가에서 발생한다. 거래 쌍방이 상표, 브랜드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이 비교적 일치하고 권리 침해 분쟁이 비교적 적으며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처리 시간이 비교적 짧고 방식도 비교적 간단하다.

4. 적용 규칙 차이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적응해야 하는 규칙이 많고 가늘며 복잡하다.플랫폼 규칙을 예로 들면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경영하는 플랫폼이 매우 많다. 각 플랫폼은 모두 서로 다른 조작 규칙이 있다.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서로 다른 국내외 플랫폼의 조작 규칙을 익혀야 하고 직원은 서로 다른 수요와 업무 모델에 대해 다중 플랫폼 운영을 하는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이 동시에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국제 무역 규칙을 따라야 한다. 예를 들어 양자간 또는 다자간 무역 협정은 강한 정책, 규칙의 민감성을 가져야 한다. 또한 국제 무역 체계, 규칙, 수출입 통제, 관세 세칙과 정책의 변화를 제때에 이해하고 수출입 정세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이해해야 한다.

국내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규칙을 따르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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