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 산업 사슬의 형성


산업 사슬과 생태계를 결합시켜 보면 우리는 그것들이 사실 밀접한 관계를 가진 두 가지 개념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산업 사슬은 생태계의 일부분이자 생태계를 포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산업 중의 각 기업 주체는 경쟁과 협력을 통해 산업 사슬을 형성한다. 상하류 기업은 자신의 핵심 경쟁 능력에 따라 사슬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생태 위치를 찾으면 전체 산업 사슬의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고 공생과 윈윈을 실현할 수 있다.생태적 측면에서 볼 때 산업 사슬은 산업 내부의 분업과 공급과 수요 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산업 생태로 볼 수 있다.이것은 상, 중, 하류 관계의 수직 공급 체인과 횡적 협력 체인으로 나뉘어 산업 체인 생태계에서 각 부분 간의 내재적인 관계를 반영한다.그 결과 산업 사슬은 하나의 생태계로서 뚜렷한 생명 주기를 가지고 그 경쟁력은 주기의 변화에 따라 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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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생태 산업 사슬은 상하류 산업을 통합시키고 전자상거래의 핵심 업무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다.다국적 B2C 전자상거래는 본질적으로 소매의 일종이다. 오프라인 소매업에 비해 그 업무 부분, 관련된 업계는 훨씬 복잡하다. 상하류 산업 사슬은 사실상 전자상거래 전체 업무 부분의 일부이다. 어떤 부분이 부족하면 전체 업무 부분의 저효율과 원가가 높다.기업 운영의 측면에서 구분하면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전체 생태 산업 사슬을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상류 산업 사슬, 즉 공급업체 자원, 시장 보급이다.전자상거래의 주요 공급원은 각종 공급업체에서 나온다. 종합 전자상거래 기업에 있어 공급업체의 수량은 수만 개에 달하고 제품의 SKU 수는 수백만 개에 달한다. 그들의 효과적인 관리는 상품 자원의 풍부함과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개방 플랫폼은 전기 공급업체의 관리와 자질 문제는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이 상위 자원을 통합하는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이다.시장 홍보는 기업 비용 지출의 매우 큰 일부분이다. 개별 전자상거래 기업의 시장 홍보 비용은 매출액의 20%~25%를 차지한다. 특히 2010년부터 전체 광고 업계에 가격 인상이 일어났고 평균 상승폭은 20%~30%로 기업의 중대한 부담이 되었다.전자상거래 생태 산업 사슬의 모델에서 공급업체 자원은 상류화, 간소화를 실현했고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생산 업체와 협력하여 여러 공급업체가 같은 브랜드를 공급하는 혼란스러운 국면을 끝냈다.

두 번째 부분은 중류 산업 사슬, 즉 기업 내부 운영 관리이다.전자상거래의 발전은 아직 업계의 생명 주기 중의 장기적인 단계에 있다. 이 단계의 중요한 특징은 바로 기업 운영을 중심으로 하고 절차와 메커니즘은 단기 운영에 적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장기적으로 효과적인 해결 조치가 완선하지 않다. 기업 내부 관리는 조방적이다. 각종 결정은 데이터 근거가 부족하고 기업 내부 각 부서 간의 소통, 조율의 원가가 높고 효율이 낮아 각 부분의 위험이 끊임없이 전달된다.비용 절감은 구현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부분은 하류 산업 사슬, 즉 판매 중의 백엔드 서비스 기능이다.주로 창고 저장 물류 체계, 지불 체계, 애프터서비스 체계 등과 이로 인해 파생된 기업의 다원화된 발전 경로에서 업계를 뛰어넘는 전략이다.국내 인프라 시설이 건전하지 않은 배경 아래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이미 다국적 물류 플랫폼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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