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 산업 사슬의 구축 배경


기존 연구에서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 산업 사슬에 대한 통일된 정의가 없다. 중국 수출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주류 거래 절차에 따라 이를 수출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 산업 사슬은 주로 상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수출하는 과정에서 관련된 각 부분(상위 공급자, 중류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 제공자, 하류 사용자)과 그 관계를 말한다.공급업체는 상품을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유통하는 구체적인 과정, 즉 먼저 공급업체가 생산한 상품을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의 플랫폼에서 홍보하고 전시한 다음에 소비자나 기업이 이 플랫폼에서 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한다. 선택된 상품은 주문을 하고 지불을 마친 후에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은 이 상품을 다국적 물류 기업에 납품한다.국제 물류 회사는 이 상품에 대해 운송 배송을 하는데 운송 배송은 일반적으로 두 차례의 통관 검사를 거쳐야 한다. 즉, 수출국과 수입국의 세관 통관 검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상품을 소비자나 기업의 손에 성공적으로 보내야 한다.또 하나의 간소화된 절차는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이 일부 부분을 줄이고 제3자 종합 서비스 플랫폼과 직접 협상하고 협력하여 제3자 종합 서비스 플랫폼이 그 중의 일부 부분, 예를 들어 물류, 통관 상업 검사, 지불 등 부분을 대리하여 전체 거래 과정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https://cms-platform-prod.oss-cn-hangzhou.aliyuncs.com/uploads/pictures/1655708422899image.png]

중국은 세계에서 중요한 제품 수출 대국으로 전체적인 수출 총량이 비교적 안정적인 상황에서 수출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점차적으로 일반무역을 대체하고 성장성이 양호하다.최근 몇 년 동안 정책의 지원을 받아 업계의 발전 환경이 점차적으로 완벽해졌다.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2015년 중국의 다국적 전자상거래 수출 규모는 45000억 위안에 달했다.2018년에 이르러 중국의 다국적 전자상거래 수출 규모는 71000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12.7% 증가했다.2019년 말까지 중국의 다국적 전자상거래 수출 규모는 80까지 증가했다

300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9% 증가했다.중국의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 산업 사슬 수출은 주로 상류 공급업체, 중류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포함한다

[https://www.lazada.cn/ecosystem(예: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https://www.lazada.cn/about], 수출 다국적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공 업체 다국적 물류 플랫폼

[https://www.lazada.cn/activity], 하류 사용자의 네 가지 부분, 이 네 가지 부분은 서로 연결되어 하나가 빠지면 안 된다.


Lazada Korea 공식계정

Seller Center 바로가기

© 2022 Lazada 저작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