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혁신의 각도에서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국제 무역에 미친 영향


1912년, 경제학자 요셉.아로스.웅피트(J.A.Schumpeter)는 그의 대표작인 에서 창의적으로'경제 발전 이론과 혁신 사상'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웅피트는 이른바'혁신'은'새로운 생산 함수를 구축하고 지금까지 생산 요소와 생산 조건에 관한 새로운 조합을 생산 체계에 도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웅피트는 혁신은 주로 신제품의 발생, 새로운 방법의 채택, 새로운 시장의 확대, 새로운 원자재의 획득과 새로운 조직의 구축에 나타난다고 생각한다.그 후에 학자들은 이 다섯 가지 측면을 다시 기술 혁신, 시장 혁신과 조직 혁신으로 나누었다.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일종의 기술 혁신으로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수출입 무역의 시장, 방법, 기업 조직 등 방면에 비교적 큰 영향을 미친다.다국적 전자상거래 회사

[https://www.lazada.cn/about] 국제 무역 시장을 확대함으로써'가상'무역 주체를 형성하고 기업 경영 방법과 제품 마케팅 모델을 변혁시켜 업무 효율을 높이고 국제 무역 원가를 낮추었다.

[https://cms-platform-prod.oss-cn-hangzhou.aliyuncs.com/uploads/pictures/1654511685244image.png]

한편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상호작용식 네트워크는 국제 시장의 융합을 가속화시켰다. 글로벌화된 시장은 자원 생산 요소를 전 세계에서 재배치했다. 국제 분업을 심화하고 제품 생산의 수직 분리화 정도가 증가했다.다른 한편,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

[https://www.lazada.cn/ecosystem(예를 들어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https://www.lazada.cn/about] 자 짠다

[https://www.lazada.cn/]) 국제 무역 주체를 변화시켰다. 신형 인터넷 서비스 가상 기업, 다국적기업 전략 연맹이 유행했다. 전통적인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발생한 무역 중개는 제3자 서비스 플랫폼에 의해 대체되었고 기업 경영 관리 모델도 수직형에서 편평형 구조로 바뀌었고 경영 원가가 감소하여 상대적인 가격 우위를 형성했다.그 밖에 기업은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시로 정보 검색과 정보 상호작용을 하고 전천후 거래를 한다. 또한 인터넷 인터페이스에서 광고 홍보를 실현하고 전통 무역의 마케팅 모델을 변혁시켰다. 또한 자주적인 브랜드를 형성하고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기업 전체의 무역 경쟁력을 강화한다.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술의 응용은 수출입 무역에 서비스되는 거래 도구, 지불 방식, 교부 방식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무역 절차를 최적화시켜 국제 무역 데이터 텍스트 전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간 원가를 감소시켰다.


Lazada Korea 공식계정

Seller Center 바로가기

© 2022 Lazada 저작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