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수많은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에 따라

[https://www.lazada.cn/about] 전체 다국적 전자상거래 업계에 참여하면서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플랫폼을 핵심으로 하고 내부 구조가 상대적으로 복잡한 생태계를 형성했다.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와 자연계의 생태계 역시 조직성, 동태성, 적응성, 협동성, 다양성의 특징을 나타내지만 생태계와 다른 점은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인위적인 특징을 가진다는 것이다.사람이 주관성을 가지기 때문에 전체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조절하고 통제하여 전체 시스템이 발전하는 궤적을 바꿀 수 있다.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자조직성

전통적인 대외 무역 조건 하에서 수출 상품은 층층이 공급 사슬을 통해 소비자의 손에 도착해야 하고 제조업체의 이윤은 겹겹이 희석된다.다국적 전자상거래 모델에서 국제 무역 체인은 더욱 납작하고 일부 중간 부분은 약화되고 심지어 대체된다. 이 부분의 원가는 생산 업체의 이윤과 소비자가 되어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커다란 이윤 공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다국적 전자상거래 대열에 조직적으로 가입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서비스형 기업, 예를 들어 다국적 물류, 다국적 지불, 다국적 자문 기업 등이 파생되었다.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참여자들은 자연계의 생물과 같이 공동의 목표와 이익을 위해 조직적으로 모여 서로 협력하여 하나의 산업 사슬을 형성한다.

[https://cms-platform-prod.oss-cn-hangzhou.aliyuncs.com/uploads/pictures/1655110985253image.png]

2. 인위성

생태계와 달리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는 인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국가 정책의 지원, 다국적 물류 플랫폼 유도 및 추진

[https://www.lazada.cn/activity의 발전2012년 12월에 국가는 다국적 무역 전자상거래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작하여 항저우, 닝보, 상하이, 충칭, 정저우 5개 시범도시를 설립했다.항주는 전국 최초의 5개 시험 도시 중 하나로서 잇따라 하성, 하사, 공항의 다국적 전자상거래 산업단지를 건설하고'소포 수출','직송 수입','인터넷 구매 보세 수입'시험 업무를 먼저 전개했다. 시험 경험은 국가 관련 부위원회에서 충분히 인정받고 전국에 보급되었다.국가 정책의 영향을 받아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주로 동남해 연해, 장삼각형과 주삼각형 등 전통적인 대외 무역 발달 지역에 집중된다.

3. 동적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는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시시각각 물질과 에너지의 교환을 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한다.만약에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폐쇄되고 외부와 단절된 상태에 있다면 시스템 내의 엔트로피 값은 점점 높아지고 혼란스러운 상태로 나타날 것이다.따라서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는 반드시 대외적으로 개방하고 외부와 교환하며 일정한 엔트로피를 흡수하여 시스템의 안정적이고 질서정연한 발전을 확보해야 한다.

4. 적응성

어떤 시스템이든 더욱 잘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에 끊임없이 적응해야 한다.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지는 시스템이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그렇지 않으면 원래의 발전 궤적에서 벗어날 수 있다.그러나 다국적 전자상거래 생태계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각 참여 주체는 시장의 수요에 따라 전략을 포지셔닝하고 조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우승열패'원칙이다.

5. 협동성

참여자 간에 공동의 이익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생태계의 균형과 안정을 유지한다.그들은 서로 협동하여 경쟁하거나 호혜 공생하여'1+1>2'의 효과를 얻는다.

6. 다양성

국가 정책이 순조롭게 정착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참여자들이 다국적 전자상거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다국적 수출 전자상거래는 최초의 란정집세, 세계자원, 중국제조, 알리바바 등 거래 플랫폼에서 현재의 동남아 상점으로 발전했다

[https://www.lazada.cn/news/2] 자 짠다

[https://www.lazada.cn/] 아마존, 이베이, 속매통, Wish, 돈황망 등 많은 거래 플랫폼이 제3자 물류 제3자 결제 플랫폼의 발전을 이끌었다.


Lazada Korea 공식계정

Seller Center 바로가기

© 2022 Lazada 저작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