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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 전자상거래의 거래 모델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인터넷,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시대,'일대일로'제안과 경제 글로벌화 추세가 날로 뚜렷해지는 배경에서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

[https://www.lazada.cn/ecosystem%09%09%09%09%09%20(예를 들어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20]에서 찬달

[https://www.lazada.cn/%09%09%09%09%09%20]) 이미 우리 나라 경제 무역 성장, 국산품 출항

[https://www.lazada.cn/brand%09%09%09%09%09%20] 중요한 지주 중 하나입니다.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거래 주체에 따라 다국적 전자상거래 다국적 물류 플랫폼을

[https://www.lazada.cn/activity%09%09%09%09%09%20]의 거래 모델은 주로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로 나뉜다.

1. 기업 대 기업(Business to Business, B2B) 모델

서로 다른 국가나 지역의 기업과 기업 간에 국제 인터넷을 통해 정보, 제품과 서비스의 교환을 하는 전자상거래 모델.B2B

모델 거래 횟수는 적지만 단일 거래 금액이 커서 기업과 공급업체, 고객 간의 대량 화물의 거래와 매매 활동에 적합하다.또한 B2B 모델은 거래 대상이 광범위하여 어떤 상품이든 가능하다.따라서 현재 세계의 대부분 전자상거래는 기업 간에 B2B 모델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고 B2B는 현재의 다국적 전자상거래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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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 대 소비자(Business to Customer, B2C) 모델

한 국가나 지역의 기업은 국제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국가나 지역의 고객(일반적으로 직접 소비자, 작은 고객 또는 개인 고객을 가리키는 말)에게 비즈니스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거래 모델이다.이것은 일종의 전자화된 소매 모델로 온라인 판매를 이용하여 인터넷 수단으로 국내 기업이 해외 대중에게 소비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와 관련된 지불 방식의 전자화를 실현한다.이런 모델은 점차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과 판매자의 중시를 받아 차지하는 점유율이 점점 증가한다.

3. 소비자 대 소비자(CUSTOMER TO CUSTOMER, C2C) 모델

한 국가의 개인은 국제 인터넷을 통해 다른 국가의 개인(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를 하는데 이런 모델은 보통 C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C2C 모델은 진입장벽이 낮고 판매자가 많아서 관리하기 어려워서 사용자 체험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따라서 각 플랫폼이 이런 모델에 대해 제한을 가지기 때문에 이 모델이 다국적 전자상거래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이 비교적 적다.

4. 제조업체 대 소비자(MANUFACTURER TO CUSTOMER, M2C) 모델

생산 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자신이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여기에서는 M2C를 B2C의 특수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또 하나는 M2C와 거의 같은 의미의 F2C(factory to

customer) 모드입니다.많은 생산 업체들이 다국적 전자상거래에 직접 참여함에 따라 M2C와 F2C의 모델도 더욱 보편화되었다.

5. 수출자 대 거래 플랫폼 대 수입자(BUSINESS TO BUSINESS TO CUSTOMER, B2B2C) 모델

첫 번째 B는 넓은 의미의 수출자(즉 완제품, 반제품, 재료 공급자 등)를 가리키고, 두 번째 B는 거래 플랫폼, 즉 수출자와 수입자의 연락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양질의 부가 서비스(예를 들어 고객 관리, 정보 피드백, 데이터베이스 관리, 정책 결정 지원 등)를 제공하고, C는 수입자를 가리킨다.대부분의 경우 B2C의 변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플랫폼 서비스 내용에 따라 다국적 전자상거래 모델은 정보 서비스 플랫폼 모델과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모델로 나눌 수 있다.플랫폼 운영 모델에 따라 다국적 전자상거래 모델은 제3자 개방 플랫폼 모델, 자영형 플랫폼 모델과 혼합형 플랫폼 모델로 나눌 수 있다.화물 유통 방향에 따라 다국적 전자상거래 모델은 수입 다국적 전자상거래 모델과 수출 다국적 전자상거래 모델로 나눌 수 있다. 더욱이 수입 B2B 다국적 전자상거래, 수입 B2C 다국적 전자상거래와 수출 B2B 다국적 전자상거래, 수출 B2C 다국적 전자상거래 등 모델로 세분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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