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경제의 발전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서 상인 기업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대한 의존성이 상응하여 강화될 것이다. 플랫폼의 구축은 여러 가지 기술적인 부분과 관련되기 때문에 어떤 부분도 소홀히 되면 업무의 추진에 예측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다국적 전자상거래에 어떤 플랫폼이 있는지에 대한 분석과 판단은 다국적 전자상거래 업무의 발전 전망과 직결된다.그러나 라자다는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로서 대다수 상인에게 신뢰와 기대를 받을 수 있고 동남아 시장에서 제품의 채널 공간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비록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수량과 장점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국내 전자상거래와 다르기 때문에 업체의 각 방면에 대한 요구가 까다롭다. 만약에 플랫폼 간의 차이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부족하면 다국적 업무의 추진 과정에서 이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없기 때문에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어떤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하는 것이 특히 필요하다.대표적인 Lazada는 동남아 시장에서 흡인력과 업계의 인정을 받는 플랫폼이다. 서로 다른 업계 분야의 업체들이 다국적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다원화된 수요를 충족시키고 업무 추진 속도도 이를 바탕으로 더욱 빨라질 것이다.
한 마디로 하면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번거로운 업무 절차에서 플랫폼 구축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그러나 상인에게 전문성이 더욱 강하고 기술력이 풍부한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바탕으로 상품이 다국적 시장에서의 판매 실적과 시장 인정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거친 후에 다국적 전자상거래에 대한 플랫폼 구축과 운영 모델은 특히 믿을 만하다.이를 계기로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과 상인들의 관리 전략을 최적화하는 것이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