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경제의 지속적인 풍조는 상인과 소비자에게 편리한 거래 다리를 마련해 주었다. 국제 간의 무역 거래도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성가비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지속적인 업계 발전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다국적 결제를 포함한 업무 모델이기 때문에 지금은 업무 추진 수요를 충족시키는 능력을 충분히 성숙했다.그러나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과 상인으로서 가능한 한 다국적 결제의 업무 절차를 익혀야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의 시장 경쟁에 직면할 수 있다. 대부분의 상인 기업들이 이것에 대해 꽤 선호하는 것은 그 중에서 우수한 판매 실적을 얻기 위해서라고 믿는다.
현재 선택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상대적으로 많지만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실력이 엇갈린다. 만약에 완벽한 업무 체계를 바탕으로 하지 않으면 상인과 소비자에게 우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특별 결제 방식의 선택은 당연히 다국적 결제 플랫폼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고 이것은 다국적 업무의 서로 다른 결제 수요를 만족시키는 데도 쉽다고 믿는다.한편, 업체가 결제 플랫폼을 정확하게 선택한 후에 다국적 전자상거래 분야의 시장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판매 실적이 합리적으로 향상되는 것도 순조롭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서로 다른 업무 모델에 대해 상응하는 결제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야말로 전자상거래 시장 환경에 융합하는 편리한 방법이다. 현재 선택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이 적지 않지만 다국적 업무에서 실질적인 차이가 존재한다. 이것은 바로 기업의 업무 능력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다. 사실 결제 절차를 익히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 결제 플랫폼의 우열세도 뚜렷하다.따라서 번거로운 업무 절차를 간소화하고 지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튼튼한 기초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