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전자상거래가 국제 무역 참여자에 미친 영향


1.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수출 업체에 미치는 영향

전통적인 국가 무역에서 거리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다국적 무역 원가, 예를 들어 운송 원가, 수입 관세 국가 간의 기술 기준과 관리 제도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원가가 비교적 약한 다국적 계약 집행력 등은 기업이 수출 무역을 할 수 있는지를 제약하는 중요한 요소이다.무역 원가가 높을수록 기업은 국내 무역에 치우치고 국제 무역을 선택하지 않는다.마찬가지로 기업의 규모가 너무 작아서 규모 수익을 형성할 수 없을 때 기업은 국제 무역이 가져오는 위험을 감당할 수 없고 국제 무역 원가가 너무 높아서 비교적 높은 이윤을 얻을 수 없다.한편,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기업의 규모, 자금 흐름 등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다. 기업이 다국적 전자상거래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제품의 품질과 신용이 보장된다면 기업이 제품 수출을 하기 쉽고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중소기업 수출 업체에 국제 무역에 참여할 가능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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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오프라인 소매상에 미치는 영향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거래 모델에 따라 상품이 자국 제조업체에서 외국 소비자로 가는 과정이 겪는 중간 부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대외무역 모델의 중간 부분보다 적다.예를 들어 B2B 모델에 대해 말하자면 제조업체는 직접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화물을 외국 도매상에게 보내고 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하여 자국 수출상과 외국 수입상 두 부분을 절약할 수 있다.한편, 다국적 B2C와 다국적 C2C에 대해 말하자면 공장은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택배하여 전통적인 국제 무역에서 소모되는 원가의 저효과 부분을 절약했다.이로써 알 수 있듯이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제조업체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켜 소비자들이 중개상의 이익을 위해 계산하지 않고 외국에서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얻게 한다.따라서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대외무역의 중간 부분과 상품의 유통 원가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기업의 이윤율을 높였다.

3. 다국적 전자상거래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다국적 전자상거래는 서로 다른 국가 간의 정보 교류를 통해 공간 거리를 약화시켜 전 세계 각지의 상품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진열하여 소비자의 선택 범위를 확대했다.그래서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

[https://www.lazada.cn/ecosystem(예를 들어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https://www.lazada.cn/about] 자 짠다

[https://www.lazada.cn/]) 상품 출항

[https://www.lazada.cn/brand]의 풍부도는 오프라인 상점보다 훨씬 높고 오프라인 상점에 없는 상품의 종류를 제공할 수 있다.다른 한편, 다국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서로 다른 공급업체가 같은 상품에 대한 가격도 모두 같지 않다. 구매자는 인터넷에서 집집마다 비교하여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개성화와 고급 주문에 대한 추구가 점점 높아지는 현재 구매자는 온라인 소통을 통해 상품에 대한 각 방면의 요구를 제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색깔, 외형, 디자인, 재질 등 디테일한 방면의 요구를 통해 개인의 전속품을 주문할 수 있다.전통적인 무역 형식에 표준화된 일반 상품이 없는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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