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ada

--- 성공 사례 ---

그라펜(GRAFEN)

주식회사 세이션의 뷰티브랜드 그라펜(GRAFEN)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Lazada)에서 지난 3월 진행한 10주년 기념 세일 행사 ‘EPIC 10th Birthday Sale’ 참여를 통해 국내 크로스보더 셀러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작년 ‘Birthday Sale’ 행사 매출보다 무려 480% 상승한 수치이다.

 

Lazada KR

 

라자다는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EPIC 10th Birthday Sale’ 행사를 진행했으며, 한국 셀러 슈피겐(Spigen), 정관장, 링케(Ringke), 네이처 리퍼블릭 등이 차례로 높은 매출 순위에 올랐다. 그 중, TOP 한국 셀러 매출 1위를 달성한 그라펜은 2019년 첫 해외시장 진출 이후 라자다 플랫폼에서 크로스보더 누적 매출액 200억원을 달성하였고, 연평균 81.1%의 성장률(CAGR)을 기록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라펜은 2020년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처음 입점했으며, 이후 차례로 라자다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스토어를 오픈하였다. 또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오프라인 500개 매장에도 입점하는 등 동남아 시장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라펜이 주력하고 있는 라자다 말레이시아 스토어의 주문량은 지난 12월에 진행한 메가 캠페인 세일 기간 대비 주문량이 80% 상승했으며, 매출도 42% 이상 증가하는 등 불과 3개월만에 주목할 만한 결과를 이뤄냈다.

 

라자다 플랫폼을 통해 그라펜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주는 이유는 사계절 무더운 동남아 기후에 맞춘 제품으로 동남아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기 때문이다. 두피열을 비롯해 탈모, 영양, 향기까지 올케어가 가능한 ‘Grafen Root Booster Shampoo’ 제품의 선호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헤어 케어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라펜은 주력 제품을 선두로 글로벌 소비재 기업으로써 경쟁력을 키워나갈 뿐 아니라, 올해부터는 라자다 태국과 필리핀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임을 밝혔다.

 

Lazada KR

 

Lazada KR

 

2015년 국내에서 런칭한 그라펜은 K-Beauty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남성들의 뷰티 고민을 해결하고,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라펜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세이션은 국내외 시장에서 공격적인 SNS 마케팅을 진행하며, 이를 온·오프라인 진출과 연계해 매출을 상승시키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는 중이다.

 

특히, 그라펜은 저가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지 않고, 자체 보유 스튜디오와 마케팅, MD 인력으로 브랜딩 콘텐츠부터 광고까지 자체 기획, 제작하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동남아 시장에서 수백만뷰 이상을 기록한 수십 개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마다 다른 기획을 접목해 최대한 현지 고객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만한 특징이다.

 

최근에는 동남아시아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그라펜 이외에도 신규 브랜드 줄라이미(JUL7ME) 를 새롭게 런칭하는 등 기타 해외 시장 및 온라인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세이션의 구경모 대표는 “K-팝과 K-뷰티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상황에서 세이션은 라자다와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이나 동남아 현지에서 광고를 직접 하는 방법으로 동남아 현지 고객들에게 인식 될 수 있는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현재 그라펜은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경쟁하며, 여러 행사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며 성장 잠재력을 충분히 검증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등의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에 틈새를 봤던 미국시장에도 본격 진출 할 것이다. 올해는 세이션에게는 아주 중요한 시기로써 이제 패션과 식품 분야에도 진출을 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Lazada KR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는 그라펜과 같은 한국 크로스보더 셀러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며 국내 기업들이 해외 이커머스 시장에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돕고 있다. 특히, 라자다는 페이스북 협력 광고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라자다 플랫폼 내 라이브 커머스 방송 ‘Lazlive’를 통한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하는 등 다양한 지원 솔루션을 통해 라자다 내부 트래픽을 확보하면서 셀러들이 겪는 해외 시장 진출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있다.

Lazada KR

 

또한, 셀러 지원 센터의 간편한 UI를 비롯하여 동남아 6개국으로의 빠른 배송 시스템, 한국 셀러 전문 담당자 배정 및 업무 협업으로 타 이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하는 등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유리하다.

셀러 사례

Lazada Korea 공식계정

Seller Center 바로가기

© 2022 Lazada 저작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