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가 사례 ---

Sunny's Market

Sunny’s Market은 한국계 인도네시아 뷰티 인플루언서 써니다혜와 Lazada의 독점적인 협업 관계 하에 개설된 스토어입니다. 2020년11월 중순에 공식적으로Lazada 인도네시아에 오픈했고 11월 말 기준 15,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써니다혜는 유튜브 채널에 23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도 8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했습니다.
Sunny’s Market의 메인 코너인 “Sunny's Pick”에서는 써니다혜 본인의 스타일을 고려하고 특히 아끼는 브랜드 상품를 메인으로 홍보하며, Lazada의 인기 상품도 조합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unny’s Market 전략은 써니다혜가 직접 꼽은 아이템과 라이브 방송을 메인으로 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브 쇼핑 호스트인 워이야(薇娅)의 모델을 참고하여 우선 인도네시아의 최고 라이브 호스트로 자리잡은 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기타 동남아 국가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신제품 발표는 인플루언서가 신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모델에 따라 진행합니다. 11월16일 스토어 오픈 당일 저녁 Lazada 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azLive에서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은 32,000명이 시청하고 5만여 개의 “좋아요”를 얻었으며 스토어는 1시간 내에 1000여 명의 팔로워, 오픈 당일 총 만 명의 팔로워를 얻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Sunny’s Market은 앞으로 더 많은 한국 브랜드와의 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로K-뷰티에 집중하고 있지만 2021년에는 패션과 생활용품을 포함해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인기 브랜드Kiss New York의 상품 판매 대행을 맡고 있는데, 써니다혜 본인이 직접 상품을 골라 홍보 중입니다. “Lazada를 선택한 이유는 Lazada가 알리바바 그룹 생태계에 속한 이커머스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Lazada 입점 시, 알리바바그룹이 보유한 이커머스 트렌드와 현황에 대해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이고 폭넓은 지원을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Sunny’s Market

셀러 사례